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나는 절대 지치지 않아.

by 스자경 2023. 1. 11.

최근에 엄청 열심히 살았다고 말하긴 뭐 하지만 나름 나만의 약속을 하루에 지키고 있고 시간을 아까워하면서 살고 있다.

또한 작은 약속일지라도 하려고 노력하는 나를 보면서 나 스스로 자기만족감이 높아졌다.

그러다 보니 미래의 내가 불행하진 않을 거란 생각도 자주 하게 된다.

꼭 성공해야 하는 이유가 분명해진 탓도 있을 것이다.

뭐가 됐든 나를 돌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들은 모조리 갖고 싶고 품고 싶다.

지치고 싶지 않다.

지침에 대해 생각하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농구선수 르브론 제임스의 명언이 생각난다.

 

tired... 14 days, 13 days, whatever the hell it is, don’t mean nothin’. Tired is only in the mind. If you tell yourself you’re tired, you gon’ be tired. I DON’T GET TIRED

-르브론 제임스-

해석하면 이렇다.

지친다는 건 14일이 됐건 13일 됐건 며칠이 됐든 간에 아무런 의미가 없어. 지치게 하는 건 정신력이야. 네가 지쳤다고 스스로 말하면 그렇게 지치게 되는 거야. 난 절대 지치지 않아.

 

오늘 일을 하면서 너무 힘들어 끝나고 가서 오늘은 진짜 쉬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쉬지 않았다.

사람이 지치고 안 지치는 것에 차이는 마인드에 있다.

나는 지치지 않는다.

절대.

https://www.youtube.com/watch?v=jRhzvK3L3-E

 

'동기부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급할수록 너를 믿어  (0) 2023.01.12
게으르다면 부자가 될 꿈도 꾸지 말아라.  (0) 2023.0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