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etc..

무선 마우스 인식 안 될 때 해결방법

by 스자경 2023. 1. 20.

다들 회사나 집 그리고 야외 어디서든 노트북을 들고 다닌다면 모두들 무선 마우스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 텐데요.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무선 마우스가 쓰려고 하는 찰나에 인식이 안 되는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터치패드로 장시간 하기엔 불편한 업무들도 있는데 말이죠... 그럴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인식 문제 원인

1. 무선 마우스에 장착된 건전지의 수명이 다한 경우에 발생될 수가 있습니다.

2. usb 무선기와 마우스간 페어링이 불발해서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3. usb 무선기와 마우스간의 물리적 거리가 멀 경우에는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노트북내 장치관리자의 인식 문제로 생긴 오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우스 인식 안 될 때 해결방법

1. 건전지 교체

가장 쉬운 방법이고 또 많은 분들이 해보시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어이없게도 많은 분들이 건전지 교체 문제로 멀쩡히 잘 되는 마우스가 안 된다고 버리시는 걸 제가 봤습니다.(저는 버리신다길래 제가 집에 가져와서 2년 동안 잘 쓰기도 했습니다...) 본인들의 마우스 뒷면에서 건전지 부분을 확인하고 교체를 한 다음 마우스 인식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usb 무선 리시버 뺐다 끼기

여기서 말하는 리시버는 노트북에 꽂는 usb형 무선 수신기를 뜻하는데요. 가끔 오래 사용하시다보면 이 무선 수신기가 인식을 못할 때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 또한 뺐다 꼈다를 반복하거나 10분 정도 뺐다가 끼면 다시 원래처럼 사용했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여기서 제가 드리는 TIP

노트북에 소리를 킨 상태에서 무선 수신기를 꽂아보시면 정상적인 usb라면 인식하는 소리가 들릴텐데요. 하지만 어딘가 문제가 있다면 이 소리가 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럼 문제는 당연히 usb포트 부분에 문제가 있거나 수신기 문제니 문제의 원인의 범위가 조금은 줄어들겠죠? 노트북에 usb포트가 다른 부분도 있으니 다 꽂아보고 다른 곳에 꽂아도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마우스의 무선 수신기의 문제인 것이 100%입니다...

 

댓글